Copyright

2016. 11. 28. 02:03공지 notice



* 저작권


  사진에 대해 비용을 내시는 것은 기본적으로 사진을 사용하는 것에 대한 비용을 지불함을 의미합니다. 결코 저작권을 사는 것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비용을 내셨더라도 저작권은 여전히 사진가에게 있으며, 사진가와 협의한 내용에 따라 그 사진을 사용하실 수 있음을 알려드리는 바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추후 사진가와의 협의 없이, 사진을 협의 외 목적으로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 문제가 있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혹 관련된 업체에서 사진을 사용하고 싶다고 하는 경우, 해당 사진가에게 연락을 주시길 바랍니다. 

  비용을 지불했을 시에 제공되는 사진에 대한 기본적인 사용권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업체 내부 사용 (포트폴리오, 홈페이지, 포스터 제작, 업체 SNS 업로드 등)

2) 입찰을 위한 제출용



* 잡지 및 방송 사용


  잡지 및 방송에 사용하시기 전에는 필히 사진가와 연락을 취해주셔야 합니다. 기본적으로는 잡지사와 방송사에서 사진 사용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는 것이 맞습니다. 


  + 퍼블리싱 된 사진들에 대해 스크랩을 하고 있습니다.



* 원본요청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JPG 대신 RAW나 TIF 파일을 드리지 않습니다. 어떤 사진을 작업해서 드릴지는 사진가의 몫이고 원본 파일 자체도 사진가의 재산이기에 드릴 수 없습니다. 무료촬영의 경우, 사진가가 바쁘다고 판단하여 원본으로 주셔도 괜찮아요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디지털 암실을 거치지 않은 사진은 사진가의 의도대로 완성되지 못 한 사진이기에 드릴 수 없습니다. 그러니 시간이 걸리더라도 보정본을 기다려주시길 바랍니다. 



* 무료촬영


  무료로 촬영해드리는 사진들은 최대 1200px로 제공해드립니다. 그리고 무료촬영은 후보정 처리 과정이 스케쥴에 따라 언제나 우선순위에서 밀려날 수 있음을 알려드리는 바입니다.